잇몸병(치주질환)은 말기에 이르기까지는 대부분 증상 없이 서서히 진행되어 치아를 지탱해주는 치조골을 흡수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치주질환이 심해지면 치아가 흔들리고 입냄새가 나며 통증을 수반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치료받지 않으면 대부분 치아를 뽑을 수밖에 없습니다.
새한치과의원에서는 정확한 진단 아래 전문의의 치주 수술을 통하여 무너진 치아건강을 회복시켜 드립니다.
어금니의 경우 한 치아당 뿌리가 2-3개가 있습니다. 염증이나 파절이 한 개의 뿌리에만 국한된 경우에는 치아를 뽑지 않고, 이환된 뿌리 쪽 절반만 잘라내어 건강한 뿌리 쪽 절반은 살려내는 정교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치아를 절반이라도 살리게 되면 보철 수복 부위가 줄어들므로 인접한 자연치를 보호할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습니다.
새한치과의원에서는 당신의 치아 뿌리 하나까지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자동차의 스패어 타이어처럼 사랑니도 어금니가 망가지면 이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의 모양과 상태가 적절하고 튼튼하다면, 어금니가 빠졌을 때 보철치료나 임플란트 치료 없이도 훌륭한 어금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한치과의원에서는 최상의 치료를 위해 사랑니 이식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치아의 뿌리 끝의 염증이 심하거나 병소가 커서 수차례의 신경치료에도 낫지 않는 경우에는 근첨(뿌리끝)을 절단해 염증의 원인을 직접 제거하는 정교한 수술이 필요합니다.
새한치과의원에서는 치아를 뽑지 않고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